본문 바로가기
뇌졸중과 성인병 예방 "마늘"/뇌졸중 치유 성공 경험

뇌졸중(뇌경색) 재활 · 완치 성공적 경험 연재 21회(30-21)/제일 나쁜 나트륨/MSG의 다른 이름들

by 진봉(진리와 봉사) 2023. 5. 27.
728x90
반응형
뇌졸중(뇌경색) 재활/완치 성공

뇌졸중(뇌경색) 재활 · 완치 성공적 경험 연재 21
진봉이 죽으려고 작정하고 도전하다.
 
대암산 A코스 하산하다 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 성공적인 참여로 선물로 받은 등산지팡이가 부러져 비탈길에서 많이 굴렀다. 다행히 전생에 나라를 구했는지 털 것 하나 다친 데가 없었다. 이외에도 여러 번 죽을 고비를 넘겼다.
이번에는 대암산 B코스에 도전장을 던졌다. 일반 등산객도 피하는 코스다
 
조금씩 몸상태가 좋아지는 느낌이었다. 물들어올 때 노 저어라고 했던가.
오전 07:00 경 등반을 시작하였다. B코스는 정상까지 3km 정도의 거리였다. 며칠 전 폭우로 인하여 땅이 튼튼하지 않았다.
등반 시작 시 등산을 할까 말까 조금 갈등을 하였으나 이미 시작한 거 도전하기로 결심하고 처음에는 평탄한 길이었다.
 
진봉이도 B코스는 처음 하는 산행이었다. 약 1km 정도 산행하였으나 며칠 전 폭우로 인하여 길이 소실되어 길이 없었다.
길을 건너자면 역 2m의 계곡을 내려가서 올라와야 하는 난코스였다. 아차 하는 순간에 사고가 도사리고 이었다.
뇌졸중 재활 중 사고로 인하여 대퇴골의 부상 시 재활에 상당한 장애가 된다. 그래서 낙상에 주의해야 한다.
 
이미 시작했던 등반을 뒤로 돌아갈 수 없었다. 미끄러져 낙상하더라도 밀어붙였다. 지금 같으면 절대호 그런  행동을 하지 않을 것이다. 마음먹기에 달렸었다. 하고자 하니까 길이 열렸다. 무난히 없는 길을 개척하였고 다시 산행을 시작하다.
1km 정도 산행을 계속하였다. 
 
첩첩산중이라 했던가? 이번에 기다리는 코스는 일반인도  등반하지 않는 길이었다.
경사로 45도 정도의 가파른 길로 로프를 이용하지 않고는 등반할 수 없는 500m 거리의 코스였다. 이 코스를 포기하고 뒤로 물러나는 것은 더더욱 어려웠다. 간신히 없는 길을 사생결단으로 극복한 길을 다시 하고 싶지는 않았다. 못 먹어도 고다.
 
500m 코스를 약 두어 시간 동안 정상까지 등반에 성공하였다. 정상에서 진봉이는 한 없아 울었다. 이런 기쁨의 눈물을 가슴으로 만끽하면서 언젠가 다시 재기할 날을 기다리면서 마음 각오를 다짐한다. 반듯 시 일어선다.
 
다음 편에서 계속됩니다.

 

- 식품첨가물 글루탐산의 또 다른 이름/아스파탐(무설탕) 콜라의 진실
 
우리의 음식물 중 가공식품과 패스푸드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품첨가물 중 하나로 글루탐산 나트륨을 들 수 있다.  글루탐산 나트륨은 아이의 뇌 발달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며, 몸의 요 구량에 따라 농도가 조절된다. 가공식품과 패스푸드에는 당연히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 식품 회사는 성분표에 글루탐산( MSG)이라는 것을 적지 않고 마치 몸에 좋은 단백질류인 것처럼 표기한다.

무지에서 좋다고 먹은 식품들이 다른 언어로 판매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루타민산나트륨(그루탐산과 동일한 단어)
글루타민산나트륨을 과잉 섭취하면 관절에 쌓인다고 한다. 공복에 3g이상 먹으면 어지러 움 증과 함께 관절염을 일으키고 신 장을 딱딱하게 만들어 고혈압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햄과 소시지, 통조림에 들어있다.
 
글루탐산(MSG)의 또 다른 이름들
1. 식물 단백질 가수 분해물
2. 자가 분해 단백질
3. 식물성 단백질 분해물
4. 입상 단백질
5. 효모 추출물
6. 효모 식품
7. 맥아추출물
8. 육수
9. 각종 조미료.
10. 젤라틴
「자료출처」  완전 소화 54p 류은경 지음
이 물질 들은 MSG이다. 정확히 몸에 필요한 단백질이 아니라 뇌를 불안정하게 하는 글루탐산이다. 소비자가 선택 시 미리 알고 있으면 독소를 선택할 우를 범하 지 않을 것이다. 
 
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물을 먹으면 몸의 독소 처리 공장인 간과 신장의 기능이 약해진다.
 
※ 인산나트륨


※ 아초산나트륨
제일 나쁜 나트륨이다. 이는 색소를 내는 첨가물로서 고기류의 식품에 첨가하면 고기가 언제까지 나 붉은색 유지한다.

햄과 소시지, 명란젓, 연어 알에 들어있는데 아초산나트륨의 치사량은 0.18g으로 청산가리의 독성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효소를 밥처럼 먹어야 한다. 출판사 소금나무 김희철 지음
 
무설탕 콜라의 진실

한마디로 식품 첨가물이 가득한 가공식품을 먹으면서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

그리고 아스파탐에 중독되면 만성 피로와 주의력 결핍 행동 증후군, 당뇨, 알츠하이머와 비슷한 증상에 시달릴 수 있다.
 「자료출처」  완전 소화 54p 류은경 지음
 

 

클루텐 음식 제한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