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졸중과 성인병 예방 "마늘"/뇌졸중 치유 성공 경험

뇌졸중 5년 재활 성공 경험 연재 25회 식용유/올리브유 제대로 알고 먹자

by 진봉(진리와 봉사) 2023. 1. 6.
728x90
반응형

뇌졸중 5년 재활 성공 경험 연재 25회, 식용유/올리브유 제대로 알고 먹자

 

순간 방심으로 다리 근육이 풀려 3m 아래 바위에 머리를 찧을뻔하였다.

 

지금 이대로 헬스장을 이용하는 건 사고의 연속이다. 지금 당장 헬스를 중단하고 다른 운동 방법을 찾기로 고심한다.

의욕이 있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절실하게 깨닫고 헬스는 다음으로 연기하고 첫 산행과 두 번째 산행에 재미를 보았던 산의 둘레길 걷는 운동을 한 달 목표를 세우고 체력 단련을 하기로 하였다

 

둘레길이라 해서 평탄한 길은 아니었다. 도시락과 간식거리를 가지고 둘레길을 걸으면 왕복 대략 6시간은 족히 걸리는 거리였다. 중간중간에 약수터가 있어 갈증해소는 제대로 하였다. 간혹 바닥에 바위길이 있어 보행에 애로사항은 있었지만 하루 이틀 별문제 없이 반복적으로 체력을 단련하기에 좋았다.

 

간혹 코스가 따분하면 길이 아닌 곳을 찾아다니게 되었다. 이번 코스는 산행 흔적이 없는 곳이었다. 가을철이라 곳곳에 토토리가 수북이 쌓인 곳이었다. 빈가방에 도토리를 담으면 금방 한 가방을 쉽게 채울 수 있는 그런 장소였다.

내가 도토리를 주워 가면 다람쥐들이 항의할 것 같아서 도토리는 채취하지 않았다. 잘한 선택이었다.

 

이제 둘레길도 몇 주째 돌고 있었다. 둘레길 다니다 보니 매일 보는 등산객도 있었고 간혹 쉴 때 과일도 나눠먹고 담소를 즐기는 맛도 이었다.

 

그동안 둘레길 다니는 속도도 많이 좋아졌고 폐기능도 많이 좋아진 느낌이었다. 어떤 일이든지 자만하면 탈이 생기게 마련이다. 그날따라 보행에 자신감을 가진 나머지 평소에 가지고 다니던 지팡이를 두고 산행에 올랐다. 아침 일찍 둘레길 운동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 갑자기 왼쪽 다리에 힘이 풀려 주저앉고 말았는데 그 자리에 앉아다면 괜찮았는데 3m 아래 바위돌 위로 낙하 중 옆에 있는 나무를 순간적으로 잡아 바위돌 위에 머리를 부닥치는 위험한 순간을 모면했다.

 

이러한 사건에 대하여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가족에게 이야기해보아야 자신의 무능함을 이야기하는 꼴이 되니까 혼자 품고 있다. 특히 뇌졸중 환자에게는 수많은 사고들이 각지에서 도사리고 있다. 각별히 주의를 해야 된다. 특히 혼자 다닐 경우 소지품에는 비상 연락 전화번호는 준비를 해두어야 됨을 절실하게 느꼈다. 아찔한 순간을 탈없이 무사히 넘긴 부분에 스스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다음 편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center/

 

식용유 제대로 알고 먹자

 

식용유가 우리의 뇌 기능을 저하시키고 세포를 죽일 수 도 있음에도 많은 사람들은 오히려 식물성 기름이라 안전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셍각한다.

안전한 식물성 기름은 들깨 냉압축식 들깨 기름을 적극 추천한다. 진봉이 뇌졸중 발병 후 지금끼지 하루 밥숯가락으로 1스푼을 줄기차게 먹고있다.

 

뇌세포 활성화에 좋다고 인정된 식물성 기름임에 틀림없다다. 풀포화 지방산 기름 대표주자!!

 

식용유 제조과정

 

일반적으로 기업에서는 식용유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재료가 되는 옥수수. 씨앗, 나무열매 등을 세척한 뒤 기계로 으깬다. 여기에 식용유에서 추출한 헥산이나 헵탄 등 용제를 넣어 유분을 녹인다. 이어 섭씨 110도에서 탈색시켜 노란색으로 만들며, 다시 냄새를 없애기 위해 섭씨 250도의 고열에서 장시간 노출시킨다.

 

이러한 가열 처리에 따라 본래의 영양 성분은 날아가 버리고 '하이드록시노넬라'과 '트렌스 지방산' 등 세포막을 부식시키는 독물이 데거 증가한다 이것이 정제유의 치명적인 결함이다. 

 

참고로 헥산은 등유와 같은 것으로 자동차 용품인 '브레이크 클리너', 파트 클리너 주성분이기도 하다.

 

올리브 열매는

수확 직후부터 산화하기 시작하기 시작해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올리브 나무가 있는 현지에서 짜낸 기름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

가격이 저렴한 올리브유는 올리브 수확 후 멀리 떨어진 공장으로 운반해 산화되어 품질이 떨어진 것을 솔벤트를 사용해 기름을 추출한 뒤 가열 정제 처리한 제품이다. 이런 올리브유를 섭취하는 의미가 없는 것이다.

《참고도서≫ 식용유가 뇌를 죽인다 야마시마 데쓰모리

 

 

우리 아이들에게 등유와 같은 브레이크 클리너와 솔벤트를 먹이고 있지 않은가??? 통닭이나 감자튀김의 주원료 식용유

 

551회 천기누설 이미지

https://youtu.be/FofWnhc_JsA 진봉이 출연
돌연사의 주범 중성지방 원인 인자들 (중성지방, 뇌졸중,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동맥경화 등)

728x90
반응형